2022년 4월 수업 안내

안녕하세요.

쓰다 글쓰기 센터입니다.

2022년 4월 언어사고력 글쓰기 수업 알려드립니다.

  • 수업 일정 : 4월 5일 ~ 5월 1일(4강)

  • 주요 일정

  • 과정 평가 : 4월 19일 ~ 4월 24일(3주차)

  • 성적표 발송 : 4월 26일(화)

  • 평가 후 학부모 면담 : 4월 27일(수) ~ 5월 6일(금)


[ 주요 수업 내용 개선 ]

쓰다 글쓰기 센터는 학생들의 수준과 상황에 맞게 수업 내용을 끊임없이 개선하고 있습니다. 2022년 4월에는 다음과 같은 수업 내용 개선이 적용됩니다.

  • 전 학년 노트테이킹 강화 : 학업 역량 강화를 위한 학습 노트 쓰기 훈련

  • 과제 관리 강화 : 개인별 과제 수행 현황을 일별 확인하여 학생과 학부모에게 공지(주 3회)

  • 과제 강화 : 매일 읽고 쓰는 훈련 강화

  • 날마다 글쓰기

  • 다시 쓰기(초4~) : 수업 시간에 썼던 초고를 수정하여 제출

  • 노트 쓰기(초4~)

  • 읽기 노트 : 책을 읽고 노트를 작성 후 제출

  • 학습 노트 : 학교/학원 수업 시간에 노트 작성 후 제출합니다.

  • 날마다 읽기

  • 개인별 독서(초4~) : 자신이 선택한 책을 일정한 분량씩 읽고 독서 노트를 작성하여 제출합니다.

  • 집중 읽기(초5~) : 집중 읽기 텍스트를 반복해서 읽고 읽기 노트를 작성하여 제출합니다.


[ 새롭게 추가되는 활동 ]

지금까지 학생들은 서평(독후감) 쓰기를 중심으로 개인별 글쓰기를 연습했습니다. 여전히 독서와 독후 활동은 중요합니다. 그러나 일부 학생들은 더 다양한 형식의 글쓰기에 도전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었습니다. 2022년 4월부터는 새로운 글쓰기 활동을 대폭 추가하여 학생들의 자발적 읽기와 쓰기 역량을 강화합니다.

  • 웹진 <문장의 숲> 참여

  • 서평(독후감) 외에 아래와 같은 글쓰기 활동을 지도하고, 우수 작품은 웹진에 발표.

  • 에세이 : 삶 속 경험과 배움을 활용한 자유로운 형식의 글쓰기

  • 소논문 : 학교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을 깊게 파고드는 학술적 글쓰기

  • 기사문 : 비판 의식을 바탕으로 현실의 문제를 고발하는 저널리즘 글쓰기

  • 소설·시 등 문학 작품 :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하는 문학적 글쓰기




댓글 0개

최근 게시물

전체 보기